본문 바로가기

공부/마이크로컨트롤러

타이머/카운터 CSn2:0의 의미

타이머/카운터를 공부하면서 제일 처음 부딪혔던 난관이,,
바로 CSn2:0 = 1 혹은 CSn2:0 = 6 과 같은 이름 모를 문자들 이었다..

곧이어 TCCRn 레지스터에 대해 알게 되면서 CSn2라는 것이 뭔지는 금방 이해했지만,,
CSn2:0이 뭔지는 쉽게 이해하지 못했다..

하지만 ㅋㅋㅋ...
이제 드디어 알았다..
CSn2:0은 CSn2 비트 부터 CSn0 비트 까지라는 것ㅋㅋㅋ,,,
그래서 CSn2:0의 값이 최대 7까지 가능한 것이었다..

부지런히 책을 읽어갔으면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도 않았을 것을,,,
모르는거 있으면 앞으로 나아가질 못하는 이 습관을 고쳐야 할텐데,,, ㅜㅜ